피나렐로 도그마 모델은 팀 스카이의 후광을 받아 현재 최고의 인기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

스카이와 계약이 종료되고 TEAM Ineos 의 이름이로 새출발하면서 

투르드요크셔에서 도그마 F12 모델을 타게 됩니다.

(Ineos : 영국의 석유화학 그룹)

 

 

 

피나렐로는 로드사이클인 '도그마' 한 모델만 출시합니다.

그리고 올라운드 머신이죠. 

 

피나렐로에서 2년동안 개발했다고 하며

더욱 에어로다이나믹 하면서 기존의 도그마적인 디자인 측면을 강조 했습니다.

 

 

 

새로운 통합 핸들바와 인터널 케이블 시스템으로

5%의 드래그 감소를 주장 합니다.

 

Torayca 1100 카본 원단을 사용했으며

F8 대비 7.3%의 드래그 감소와

하단 브래킷 측면 강성이 10%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.

 

도그마의 자랑인 강성도 10% 향상 시켰다고 하네요.

 

40km/h 에서 8와트를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!

 

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버전이 따로 출시 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

 

디스크 버전을 잘 제동하기 위해 

체인스테이에서 튜브의 깊이를 40% 증가시켜 

힘의 영향을 줄였다고 합니다.

 

 

가격은 

일반 프레임셋 5,000 유로 (약 650만)

디스크 프레임셋 5,200 유로 (약 670만)

모스트 탤론 핸들바 750 유로 (약 95만)

완차는 9,500 ~ 12,000 유로 (약 1,230만 ~ 1,550만) 

 

색은

검정

빨강

Ineos 팀 검정

https://youtu.be/OfKSzHeAcDU

동영상

This is the new Dogma F12

End of discussion... Again

youtu.be

 

크리스 프룸의 도그마 F12 입니다.

오시메트릭 타원형 체인링을 보면 알 수 있죠^^

 

왜 디스크 버전으로 안나왔는지 조금 의문이네요^^

피나렐로 전용 브랜드 모스트 핸들바 입니다. 

앞서 이야기 한듯 통합과 인터널 시스템을 더욱 강조 했습니다

하지만 프론트 브레이크는 선이 보이네요^^;



도그마의 상징은 저 구불구불 거리는 선이 F8, F10에서는 별루 없어서 아쉬웠는데

이번 모델에서는 강조가 많이 된 편입니다.

 

그리고 도그마의 전매특허인 Asymmetric 시스템

비대칭은 여전 합니다.

(드라이브 사이드와 반대편의 좌우 형상이 다름)

 

하지만 개인적으로 도그마는 60.1, 65.1 버전이 더 이쁜거 같네요 ㅎㅎ 

하지만 기술적인 면은 몇 수 위인거 같습니다! 

한마디로 더 빠르고 강하죠 ㅎㅎ